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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티넨가면 사례에서 보는 자율주행차 시대, 자동차 물품업계의 경쟁구도 전천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6:45

    #컨티넨탈 #자율주행차 #전기차 #자동차 부분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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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11월 Japan자동차 물품 업계를 발칵 다소움 잡아 둔 문제가 발생하게 보세요. 도요타자동차가 신기술인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간 물품 중 일을 독일 자동차 물품회사인 콘티넨 가면에서 조달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겨우 물품 일을 독일 물품 회사에서 조달받기로 한 것이 왜 Japan의 자동차 업계를 시끄럽게 할 정도의 문제가 된 것일까요?Japan 자동차 물품업계에 충격을 준 도요타 자동차의 콘티넨 가면 물품 구입의 현재까지, 토요타는, 어떤 신기술을 개발하면 이것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물품을 계열사인 덴소로부터 조달해 왔습니다. 덴소는 세계 유수의 자동차 물품회사로 자동차 관련 신기술 개발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런 우수한 회사를 계열사로 거느린 만큼 도요타는 신기술 개발에서 거의 매일 덴소와 협력하는 한편 관련된 모든 물품을 덴소를 통해 공급받는 것이 일반적인 습관이었습니다. 이러한 관계에 있는 덴소를 둘러싸고, 토요타 자동차가 Japan 회사도 아니고, 독일의 회사로부터 신기술에 필요한 물품을 공급받기로 한 것이, Japan의 자동차 물품 업계에는 큰 충격이 된 것입니다.이 문제를 계기로 Japan 자동차회사와 계열물품회사 간의 오랜 신뢰에 기반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거래관계가 깨지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이 Japan 물품회사를 덮쳐왔습니다.자율주행차용 센서 물품의 소형화와 양산화에 의한 저가화를 실현해, 토요타의 신기술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는, 자동차가 주행하고 있을 때에 전방에 장애물을 검지하면, 자동차가 자동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아 충돌을 피하거나 충돌시의 피해를 경감하는 충돌 회피 시스템입니다. 도요타가 콘티넨 가면을 공급하기로 한 물품은 이 기능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센서 제품이었습니다. 사실 이 물품은 이미 덴소도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었어요.컨티넨 가면이 도요타에 납품한 제품의 차별점은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레이저 레이저와 카메라를 일체화해 소형화한 제품이었다는 데 있었습니다. 소형이기 때문에 실내 룸 미러 부근에 붙일 수 있다는 것이 도요타에 어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을 구현해 주는 타사 센서는 레이더를 앞범퍼나 엠블럼 주변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 입장에서는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설계를 변경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콤치넹 가면은 2개의 물품을 도대체 형에 소형화함으로써 자동차 회사가 안고 이런 문제를 풀어 준 것입니다.뿐만 아니라, 콘티넨 가면은 이미 이 제품을 독일 자동차 메이커는 물론, 혼다나 마츠다 같은 다른 Japan 자동차 메이커에도 납품하고 있었기 때문에, 양산 효과에 의한 저가를 실현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물품업체는 불가능할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자 도요타마저 오랜 습관을 깨고 콘티넨 가면의 물품을 택한 것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제조 업체에서 일약 세계 2위의 자동차 물품 회사로 성장 ​ 콤티넹 그 가면은 최근 자동 운전 관련 물품 시장의 라이징 스타로, 자동 운전에 필수인 라이더와 레이더 센서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의 최근 10여년 간의 행동이 관심 로프스프니다. 콤티넹 그 가면은 1871년에 창업한 오랜 역사를 지닌 쿵키오프로 사실은 자동차 타이어 제조를 전문으로 하고 왔습니다. 미슐랭, 굿 타이어 같은 유럽과 미국 유수의 타이어 회사에 누르고 세계 시장 점유율은 1자릿수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이 회사가 2014년 자동차 물품의 분야에서 306억유로의 매출을 올리며 당시 세계 2위의 자동차 물품 회사였던 덴소를 제치고 그 자리를 차지하게 보세요. 그 10년 전까지만 해도 콤티넹 가면의 매출은 덴소의 1/10정도에 불과했습니다.​ 타이어 제조 회사였던 콤티넹 가면이 변신을 시작한 시점은 1990년대 중반이었습니다. 이 쥬소움콤티넹 그 가면은 미국의 ITT인더스트리에서 자동차 브레이크 제조 부문을 19억 3000만달러에 인수합니다. 이어 2001년에는 자동차용 전자 제품을 제조한 도이츠테믹을 인수한 소프트웨어에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기술 개발 능력을 강화하게 보세요. 이때부터 콘티넨 가면은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하는 데 필요한 센서와 ECU를 전문으로 하는 대기업으로 거듭납니다.콘티넨 가면의 자동 브레이크 제어 사업에 보조를 맞춘 것처럼 이즈 소음 유럽에서는 자동차 안전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다수의 자동차 메이커는 신차에 자동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됩니다. 당시 콘티넨 가면은 자동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부문에서 세계 제일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었고, 이러한 이유로 콘티넨 가면의 자동차 물품 관련 매출은 수직 상승세에 있습니다. 이처럼 콘티넨 가면은 자동차의 안전 및 자율주행 관련 물품에 주력하면서 세계 유수의 자동차 물품회사로 성장합니다.자율주행차 시대, 예상되는 자동차 물품 산업의 과점화와 경쟁 격화 콘티넨 가면의 사려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제 실력 있고 독립성이 높은 물품회사는 더 많은 자동차 회사에 더 많은 물품을 납품할수록 양산 효과를 통해 더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그동안 다른 물품업체로부터 물품을 공급받던 자동차 업체에 납품할 기회가 더 많아지게 됩니다.그 결과, 자동차 물품 산업에 있어서의 과점 현상이 일어나는 현실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시 내용해 실력을 갖추지 못한 자동차업체가 도태되는 현실성이 높아진 것이다. 반대로 자동차 회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지 않은 한 대기업이 특정 물품 영역에 대한 실력을 쌓아 세계적인 자동차 물품 회사로 도약할 수도 있습니다.고도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이 요구되는 자율주행 시대에 저런 일은 점점 흔해 질 것입니다. 자동차 물품과 관계없는 한 대기업이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여 일약 세계 유수의 자동차 물품회사로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실제로 자동차 물품개발에서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이 점차 중요해졌다.지고 있는 요즘 디지털 가전을 만들던 삼성전자와 LG전자 같은 회사들이 자동차 물품 개발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디지털 가전으로 기른 이다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자동차 부문에서 발휘하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어린이 풀, 마이크로소프트 등 소프트웨어 개발에 강점을 가진 회사들은 자율주행차 두뇌에 해당하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기존 자동차 회사나 물품 회사보다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이제 자동차 업계는 소프트웨어에 경쟁력을 갖춘 new 경쟁자와 경쟁해야 하는 정세에 직면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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