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인들의 고질병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 증상 / 치료 / 예방 by 닥터자하나리톨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21:51

    현대인의 지병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 / 증상 / 치료 / 예방 by 닥터 자하나리톨


    >


    안녕하세요? 행복한 치과의사 닥터 자하나리톨 이재하나 입니다.ᄒᄒ


    김 1이 포스팅을 쓰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요즘은 약간의 완쾌되곤 했는데 최근 8월 중순 브토욧쟈 신, 바로 당시부터 하게 된 2개월 정도 왼쪽 손목이 움직이는 1번에 꽤 자신의 아팠어요.환자의 진료도 많이 받아야 하는데... 오른손이 없어서 다행이라면 소견하면서 왼손에 붕대를 2개월 정도 익힌 기억이...확실히 보려고 MRI도 찍고···ᅲᅲ


    >


    어쨌든 안정을 취하고 있으면 많이 좋아져서 기쁜 마음으로 얼마 전부터 손목 터널 증후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팔 주위의 힘줄이나 신경이 손등 쪽으로 지나가지 않고, 갈 때 넓게 퍼져 손목부를 지나갑니다.반대로 손바닥 쪽을 빠져나가지 않을 때는 손목의 중간 부분에 밀집하여 뭉쳐서 지나가지 않습니다.이때 힘줄, 신경이 지나치지 않는 통로를 수근관이라고 합니다.수근관이 좁아지면 압력이 증가하여 자연스럽게 신경이 눌려 당시 저리지 않거나 아프거나 해서 나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서론했듯이 손바닥 쪽을 많이 구부리면 신경이 더 눌려 증상이 심해지네요.이런 현상을 수하과의 한 번은 들어 본 적이 있는 듯한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 통계 자료를 보면 손목 터널 증후군과 진료 인원은 20하나 5~20하나 7년 사이에 하나 3000명 정도 증가했다던데요.50대, 60대, 40대 순으로 중년이 많은 여성이 남성보다 3배 높은 수치를 보였 슴니다.여성이 남성에 비해 붓기 쉬운 경향이 있어, 최신은 꽤 줄어 들었지만, 아무래도 아직 가사 노동이 본인의 육아에 있어서의 여성의 역할이 더 크기 때문에, 그럴지도 모르겠네요.그 외에 비만, 당뇨, 만성 신부전 환자, 그 밖에 비만이 있기 때문입니다.산부인과 쪽이 본인 부담입니다.


    >


    제가 불편했던것도 직업적인 측면이 예쁘지 않은 원인이라고 생각하겠죠.치과 의사도 손을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이렇게 직업적으로 손을 많이 쓰는 예를 들자면, 손목을 많이 구부리는 일을 하는 경우, 손에 계속 흔들리고 있는 진동이 움직이는 경우, 악기를 연주하듯이 손을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 이럴 때 아주 나쁘지 않아요.


    >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손목 터널 증후군의 가장 큰 원인은 수근관이 좁아지고 신경이 압박되기 때문입니다.현대인이 많아진 근본 원인으로는 스마트폰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이 대표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나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해 보니.


    >


    "그 밖에 골절, 가면구, 염증, 부종으로 인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


    크게 2가지 증상이 있습니다.한 통증 2. 저린 증상, 손목이 부러지는 경우에 통증이 심해지고 심하신 분들은 자고 일어나거나 오전 1어 일어났을 때 불쾌감이 많이 느껴진다는 것이다.증상이 손을 넘어 주변을 타고 팔, 팔꿈치, 어깨, 목까지 퍼져 나갑니다.


    >


    저림이 심하면 근육이 약해지거나 하고, 운전이 힘들고, 샤워를 할 때도 아프고, 물건은 당연히 들기도 어렵고, 게다가 식사에도 불편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일로 손은 거의 필수입니다만, 손목 터널 증후군으로 일에 방해가 됩니다.


    >


    >


    저도 아내 sound에서 그냥 며칠 쉬면 되는 줄 알았어요.길고도 주 1회 정도.근데 이건 좀 오래 가거든요.음, 저는 증상이 심한 편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무겁지 않은 경우는 손목 근육으로, 잠시 푹 쉬면 그 상태는 좋아집니다.나는 손목 보호대를 가능한 하루 종 1착용하고 살았지만 그래도 보호대에 차 1은 어느 정도 가능하고 다행이었어요~~손목만 못 움직이게 만들어 주니까요.확실히 보호 장치인 차량이라면 증상 완화가 가능한 것입니다.어쨌든 손목 관절 놀렸는데를 제한할 수 있도록 손목, 손바닥 1부, 엄지 손가락을 감쌀 수 있고 손목 보호대가 죠쯔스프입니다.


    >


    그리고 함께 소염 진통제, 비타민 B를 먹으면 되고 주사 치료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렇게 나쁘지 않고 같이 주의하지 않으면 그것 없이 재발이 잘 되어서 불편감이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수술적 치료도 고려하 슴니다.수술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그 부위 인대를 잘라 수근관을 넓혀 신경 압박을 경감시키는 것입니다.


    >


    >


    간단한 수술인 효과도 좋으며, 수술 후에는 2주 정도 주의하면 정상적인 생활은 가능하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카테고리가 아닐까 생각해서 몇몇 간단하게 얘기하네요. 것.잘못된 훈련은 바로잡는 것-손에 힘을 많이 주는 행동-손목 내리고 우뚝 소소움게 하는 행동 2. 장 테, 때는 손목 꺾이는 행위는 자제하기- 뻗친 평면도 오래 하면 좋지 않아요 소리-오랫동안 손목 곡선 행동 x


    >


    3. 틈틈이 스트레치 하는 것-손목을 회~앞으로 팔 뻗기 등


    >


    4.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할 때에 손목 보호용 전용 쿠션 사용-손목이 손가락보다 오전은 위치에 있으면 무리가 생김(손목과 손가락 평형 유지.)


    >


    >


    5. 컴퓨터와 스마트 폰 쟈은시각 사용시에는 중간 중간사는 타카 말


    >


    이런 것도 한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핸시널은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어가는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저도 한번 손목이 아파서 본인이니까 아껴야 한다는 의견이 들어요~~ 길게 하나 해야 되는데... 아프면 안 돼요.ᅲ


    >


    여러분도 지금 괜찮다고 손목에 무리하지 마시고, 미리 예방하고 평생 경험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닥터 자일리톨의 건강이야기는 여기까지!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