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의 새로운 폴더블폰, 직접 체험하고 왔슴니다! 갤럭시 Z플립 핸즈온(실사용) 리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3:19

    이 2월 121,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Z플립이 유출되 옷슴니다! 새로운 형태의 폴더블 폼팩터인 클램셸의 디자인이 유출되고 많은 분들은 그 실물은 어떤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역시 전자제품의 메카! 용산 전자랜드답게 이미 실물을 확인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에디터도 서둘러 찾아갔습니다! 당신의 무과인도 궁금했던 화제의 신제품, 갤럭시Z 플립! 직접 만져본 후기를 여러분께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


    여러분! 이 영롱한 디자인을 보세요! 좌우로 꺾이는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꺾이는 클램シェル 디자인의 갤럭시Z 플립 실물입니다! 마치 콤팩트 화장품을 연상시키는 접는 방법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Z플립을 부러뜨렸을 때의 실제 크기는 가로 73.6mm, 세로 87.4mm에 두께 17.3mm!


    >


    수치로만 읽었을 때는 그다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만, 실물은 의견했던 것보다 더 작았다고 합니다. 바지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여서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의견이 있었지요.


    >


    조금 더 디테한 모습을 보여드리면! 좌측에는 버튼없이 USIM 슬롯이, 우측에는 볼륨 버튼과 잠금 버튼이 있었지만, 이 잠금버튼은 지문인식센서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물리적인 버튼키와 통합된 지문인식 기능에 익숙했던 분들께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해 보니 인식률이 나쁘지 않고 속도 면에서 초음파 방식보다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이 지문 인식 버튼의 아주 나쁜 없는데 편리한 기능이 또 1프지앙고 있었습니다. 즉석에서 이 버튼을 위로 슬라이드하면 '삼성페이'가 실행되거나, 나쁘지 않게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썬덤바'가 내려오는 설정도 있었습니다. 열린 상태의 Z 플립은 한 손으로만 조작하기에는 다소 버거운 크기인데, 이런 측면 잠금 버튼의 기능으로 상당히 편리하게! 한손의 조작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


    정면 왼쪽 아랫부분에는 이렇게 귀여운 한 가지.1개 인치 커버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시간이나 일시, 배터리 잔량만 표시하는데, 전화가 나쁘지 않아 문자나 카카오톡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소가 재생 등 모든 공지사항을 간단히 보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 디스플레이라서 비중을 두고 의견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커버 디스플레이는 Z 플립 화면을 넓히지 않아도 중요한 알림을 바로 볼 수 있는 일등공신이랍니다!


    >


    커버 디스플레이는 셀카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록 버튼을 2번 누르면 카메라, 다 손이 실행되어 1회 누르면 사진 촬영, 꽉 누르면 동영상 촬영이 되도록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후면 카메라의 성능이 더 좋기 때문에 더 고퀄리티인 셀카를 찍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지요?


    >


    갤럭시 Z 폴드의 힌지에는 '하이드 어웨이'라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힌지 부분이 완전히 숨어있어 외부의 충격이나 먼지로부터 안전 설계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먼지를 밖으로 밀어내는 스위퍼 기술까지 탑재되어 항상 최적의 힌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기존의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Z 플립을 비교해 보면 접는 방법 외에 역시 일의 큰 차이점! 기존의 갤럭시 폴드는 CPI 소재의 디스플레이, 즉 플라스틱 소재의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 Z 플립이 UTG, 유리 소재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많은 분들이 힌지 부분의 주름이 상당히 개선되었을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전작 갤럭시 폴드와 비교해보니 더 깔끔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재 특성상 흠집이 강하고 흠집이 적은 소재이기 때문에 이번 Z 플립이 내구성 면에서도 확신적으로 향상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


    '프리스톱' 기능도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첫 80도에 전개하지 않아도 좋아하는 각도로 조정하면 그 상태로 딱 고정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거치대 없이도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했습니다. 이어 1규정한 각도로 구부리면 화면이 상하로 나뉜 갤럭시 Z플립만의 세로프게 UI도 확인하고 볼 수 있었습니다.


    >


    예를 들어 카메라 전체로 화면을 어느 정도 구부리면 화면 상단에는 촬영물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하단에는 다양한 조정 기능이 들어가도록 UI가 수정되어 보다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


    앞면에는 10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그와은심로웅 점은 즉시 이 전면 카메라로 16:9비율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설치대를가지고다닐필요없이언제나있는내모습을확인하면서유튜브영상비율에딱맞는영상촬영을할수있는거죠. 유튜버, 특히 V로그를 찍는 분들에게는 '꿀기능' 이라는 것!


    >


    그럼 퍼지는 Z 플립의 디스플레이가 주는 느낌은 어떨까요? 열린 Z플립의 '22:9의 비율 6.7 inch FHD+'디스플레이는 확신하게 세로로 길다는 느낌이 들옷슴니다. 뉴스 기사에 괜찮은 블로그 같은 지문을 읽을 때, 1개의 화면에 많은 스토리가 일시에 노출되어 깔끔한 느낌이 아주 강했어요.


    >


    갤럭시 Z플립의 프로세스는 스냅 드래곤 855+을 탑재했으며 메모리는 8GB, RAM디스크 공간은 256GB를 채택했다. 너무 압도적인 스펙을 자랑하는 S20시리즈와 함께 공개돼서 그런가 조금 유감스럽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존 갤럭시 폴드보다 약 80만원 정도 싸게 출고 가격, 일 65만원이라는 가격을 내걸었고, 에디터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이라는 소견 이프니다니다. 실제로 하이 스펙 3D게이프니을 구동함도 전혀 사건이 없이 0개의 앱을 멀티 태스킹했을 때에도 리프레시 현상( 내려서 둔 앱이 재시작 되는 현상)도 나쁘지 않은 아주 나쁘지 않고 못했어요! 삼성 최초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가격에 놀라 구입하지 못했던 많은 분들이 이번 갤럭시Z 플립의 합리적인 가격의 영향으로 많은 구매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렇게 점점 폴더블폰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일까요?


    그럼 지금까지 전자랜드 용산 매장에서 갤럭시Z 플립을 직접 만져본 후기를 소개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어땠어요? 직접 만져 본 에디터는 조만간 사 버릴 것 같은 소견이 있어요:) 스마트폰도 전자랜드에서 구입하면 다양한 혜택과 친절한 상담이 제공된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언제나 그랬듯이 컨텐츠를 보고 갤럭시Z 플립에 흥미가 생겼다면~ 뛰지 마세요! 가자! 전자랜드에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